왕초보 중국어 2010

왕초보 중국어 2010/넌 나의 좋은 친구야

커피앤레인 2010. 11. 16. 14:50

 

왕초보 중국어 2010/246

 

 

 

넌 나의 좋은 친구야

니 是 我的好朋友

 

니스(쉬) 워더 하오 펑여우

 

 

 

중국어를 조금씩 알아가면

그 나름대로 참 재미있었다.

특히 중국사람들과 한두마듸 나누다 보면

그 재미는 배가 되었는데

 

 

 

넌 나의 좋은 친구야 ...................할때  

중국어로

니스(쉬) 워더 하오 펑여우/니是我的好朋友.................였다.

 

 

니/너 ,당신 (존칭을 쓸땐 닌이라고 해야한다)

스(쉬)/是 이다

워더/我的 나의 

하오펑여우/好朋友 좋은 친구

 

 

닌 짜오 쉐이/ 누굴 찾으세요 ?

*닌/당신(존칭)

해서 쭈닌하오윈/祝닌好運...................하면

당신에게 행운을 바랍니다는 말.

*짜오 /는 찾다 구하다.물색하다

쉐이/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