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 중국어 2010

왕초보 중국어 2010/ 나스 워예 이징 쯔따오러

커피앤레인 2010. 8. 17. 15:02

 

왕초보 중국어 2010/178

 

 

나스 워예 이징 쯔따오러/

그건 나도 이미 알아

 

 

 

중국어를 처음 배우는 사람은 1번부터 차근차근 따라오는게

훨 쉬웠다.

때문에 중간에 띄엄 띄엄 보는 것 보다 처음부터 술술 따라오면

어느새 여기까지 오게 되는데

이정도 공부면 적어도 시중에 나온 초보 중국어 2,3권은 충분히

소화할 내용이었다.

 

 

오늘은

그건 나도 알고 있어 .........................하는 말인데

중국어로 그것은 나/那(那/어찌나)라고 했다.

나/那는 그, 그것, 그 사람 등등을 가리켰는데

반대로 쩌/하면 이것 이라는 말이 되었다.

 

해서

나스선머? 하면 그것은 뭐니 하는 말이되었고

나스쉐이? 하면 그는 누구냐 하는 말이 되었다.

 

쩌스선머? 하면 이것은 무엇이니 ?

쩌스쉐이? 하면 이 사람 누구니 ? 하는 말이고

쩌찌아오선머 ? 하면 이건 무엇이라고 부르니 하는 말이 되었다.

 

 

스/是는 이다는 말이고

워/我는 나

예/也 ,,,도

이징/己經 이미 , 벌써

쯔따오/知道 알다

러/了 완료를 나타내는 어기조사......................

 

 

해서 모아보면

나스 워예 이징 쯔따오러/那是 我也 己經知道了....................하면

나도 이미 알고 있어 또는 그건 나도 이미 알고 있는거야 ..........모 그런 뜻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