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 중국어 2010

왕초보 중국어 2010/ 콰이 야오 추티엔러

커피앤레인 2010. 9. 3. 15:02

 

 왕초보 중국어 2010/192

 

 

 

콰이 야오 추티엔러 /

곧 가을이네 .

 

 

 

중국어로

봄은 춘/春 ,여름은 샤(시아)/夏 ,가을은 추/秋 ,겨울은 똥/冬 이라고 했다.

해서 가을이 왔다. 또는 가을이 왔네 하려면

추티엔러/秋天了 ......................하면 되었는데

콰이 야오 추티엔 러/快要秋天了............하면

곧 가을이네 또는 곧 가을이 오려하네 모 이런 말이었다.

*추티엔/秋天 가을

한데 그냥 가을이 왔다 하려면

추티엔러/秋天了....................하면 되었다.

 

 

콰이/快는 빠르다 , 빠른 모 그런 뜻인데

야오/要는 중요하다, 요긴하다라는 뜻도 있고

원하다. 바라다라는 뜻도 있지만

조동사로 쓰일땐 하고 싶다, 또는 곧 하려고 한다는 의미도 있었다.

 

 

특히 콰이 야요..................러 /快要.......了 하면

곧 하려하다 ,,,,,,,,,,,,라는 뜻인데

이때 야오/要는 생략해도 무방했다.

해서 콰이 ................러/快.....了 해도 곧 하려한다는 말이었다.

콰이 대신에 찌우/就를 넣어도 같은 뜻인데

찌우,,,러 /就...了 해도 곧 하려고 한다는 뜻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