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 중국어 2010

왕초보 중국어 2010/니 후이 화활 마?

커피앤레인 2010. 10. 29. 17:53

 

왕초보 중국어 2010/233

 

 

니 후이 화(후아)활 마?

너 그림 그릴줄 아니?

 

 

중국어로 따지아/大家.......................하면

대가/거장/명문대가 라는 뜻도 있지만

모든 사람 /모두/여러분 그런 뜻도 있었다.

 

 

시에시에(세세)따지아/謝謝大家......................하면

여러분 감사합니다 . 는 말인데

중국어로 후아(화)/畵는 그림을 그리다라는 말이지만

화-ㄹ/畵-ㄹ은 그림이란 뜻으로 

화(후아)활/畵畵-ㄹ/하면 그림을 그리다. 모 그런 뜻이었다.

 

 

후이/會는 배워서 할 수 있다는 말이고

능/能은 배우지 않아도 할 수 있다는 그런 말인데

 

 

만약에 이런 문장이 있다고 가정해보자.

 

 

大家好! 我찌아오 王. 我今年十五수이, 是韓國人.

我最喜歡畵畵-ㄹ.認識니們 헌 高興.謝謝./

 

따지아! 워 찌아오 왕. 워 찐니엔 스우수이,스(쉬) 한꿔런.

워 쭈이 시환 화(후아)화-ㄹ. 륀쉬 니먼 헌 까오싱.시에시에(세세)/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왕이라고 합니다. 저는 올해 15살이고요.한국인 입니다.

저는 그림 그리기를 가장 좋아합니다. 여러분들을 알게 되어서 매우 기쁩니다.

고맙습니다.

 

 

만약 이 문장을 어려움없이 여러분이 해석할 수 있다면

적어도 여기서 배운 공부가 제대로 되었다는 증거인데요

왜냐하면 이미 여기서 다 나온 단어들이거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