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 중국어 2010

왕초보 중국어 2010/ 워 야오 니

커피앤레인 2010. 6. 4. 18:43

 

왕초보 중국어 2010/121

 

 

 

워 야오 니!

난 널 원해

 

 

 

뭘 원하다 , 또는 하고 싶다고 할 때

중국애들은 샹/想이라는 동사를 쓰거나

야오/要라는 동사를 썼다.

 

한데

같은 말이라도

샹/想..............(하고 싶다)보다는

야오/要(하고 싶다,원하다)를 쓰면 

그 욕망이 훨씬 강했는데

 

 

지 눈에 안경이라고 

그 누군가를 만나  눈에 콩까풀이 쓰였으면

나중에 산수갑산을 갈 값에

과감하게 돌진해서 키쓰를 하던지

코를 물어 뜯으면서

난 널 원해 .....................하고

대쉬를 해야 ...................뭐가 되도 될건데

 

 

맨날 책상앞에 앉아서 끙끙 앓는다고

사랑이 오나 ?

사랑은 쟁취하는거여

 

 

해서 오늘본문처럼

워 야오 니/我要니(난 널 원해 )하고

죽을 때 죽더라도 과감히 함 말해봐여

그러다가 뺨 맞는건 내 책임은 아니여

 

 

 

워/我는 나

야오/要 는 원하다. 하고 싶다

니/는 너 또는 당신 이니까

모아보면

워 야오 니/ 난 널원해 라는 말이되었는데

 

 

이때 여자가

워 뿌샹 니/我不想니.................하고 말하면 

요건 파토가 난거여 

왜냐하면  

난 너를 원치 않아 ..................하는 말이기 때문인데  

원래 야오/要의 부정은

 뿌상/不想이었다.

 

 

만약에

야오/要가  원하다 , 하고 싶다는 뜻이 아니라

해야만 한다는 또 다른 뜻이라면

이때의 부정형은 뿌용/不用이었다.

때문에 문맥을 보고

이게 원하다는 말인지

해야한다는 말인지는 잘 판단하길 바란다여

 

 

워 야오 니/我要니 난 널 원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