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쓰는 일기

아침에 쓰는 일기 / 하루를 감사하며

커피앤레인 2010. 8. 20. 12:12

 

 

40203

 

2010/8/20

하루를 감사하며

 

 

가끔이지만 나는 tv를 보았다.

물론 내가 즐겨보는 프로는 극히 한정이 되어있었는데

뉴스라던지 /열린음악회라던지/동물의 세계 같은 모 그런 것들이었다.

한데 어제저녁은 프로야구를 구경하다가 우연히

동행이라는 프로를 보았는데  참 많은 생각을 하게 하였다.

 

 

비록 지금은 별 일이 없어

우예 살아야 잘 살았다 하는 소리 듣겠노 하고 늘 사람을 웃겼지만 

동행에 나오는 사람들을 보니 

난 마치 천국에 사는 사람같았다.

 

 

해서 나도 좀 더 열심히 살야겠구나 하고 생각했는데

하지만 뜻하지 않은 일들이 잘 풀리지 않거나 마음이 답답하면

자주 바닷가 방파제에 앉아 하염없이 바다를 쳐다보곤했다.

 

 

바다는 언제나 그자리 그 모습으로 있는 것 같았지만

전혀 그렇지 않았다.

끊임없이 움직이고 쉴새없이 파도를 쳤다.

큰 배가 지나가거나

태풍이 불면 바다는 또 미친듯이 파도를 출렁거렸다.

하지만 나는 큰 파도가 일수록 더 좋아했다.

마치 성이 난 사람처럼 무섭게 달려드는게 

힘이 있고 파워가 있고 다이나믹하기 까지 했다. 

 

 

해서 저녁무렵 책을 읽다가 바람이나 좀 쐴까하다가

포장마차 앞에서 포장마차 아짐씨와 이런 저런 얘기를 나누는데 

누군가 사장님..................하며 반갑게 인사를 했다. 

/어 어데 가세요?

/슈퍼가는 길입니다

/슈퍼는 왜?

/손님이 있어서요

/아 .손님?

 

 

뇨자는 오늘 일본 손님을 받았나보다.

한데 김밥 2인분을 시키면서 기어이 국수를 한그릇 더 주문을 했다.

/국수는 왜

/사장님 국수 좋아하시잖아요

/나 방금 밥 먹었는데

/그래도 먹어요 .제가 사드릴게요

/아니, 배 부른데...........

/아이고 ,참 말로 ...오늘 못 먹으면 낼 먹으면 되잖아요

/그래?

뇨잔 기어이 뭔가 사주고 싶었는지 아줌마에게 돈을 주고갔다.

 

 

/그나저나 저 아가씨 어떻게 알아요

/아 ,,,,커피숍 공사하면서 만났죠

/어떻게요

/그 집에서 일했잖아요. 저 아가씨

보기보다 애가 인정도 많고 참 괜찮더라고요

/설마 몬 일 있는건 아니지요

/이 아줌마 진짜 사람잡겠네

당신은 치마만 입으면 다 그렇고 그런 사이로 아나봐?

/워낙 인기가 좋아서 ................

난또.

/여보슈 ............아줌마

진짜 좋아하는 사람은 그렇게 드러내놓고 인사하는게 아니여

몰 알아야 면장을 하지.

/그런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