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 중국어 2010

왕초보 중국어 2010/ 워샹쭈거타오팡

커피앤레인 2010. 3. 24. 16:08

 

왕초보 중국어 2010/79

 

 

 

워샹쭈거타오팡/

나는 집을 한채 세내고 싶어요

 

 

 

요즘 계절이 계절이라 그런지

전세방이 장난이 아닌가 보다.

중국어로 방을 한개 세내고 싶다던지

집을 한채 세내고 싶다할때  자주 쓰는 말이

워샹쭈거타오팡이었다.

 

 

워/我 나

샹/想..............하고 싶다

쭈/租(*租 세금조 ,조세조, 전세 조)세내다

거/거는 한개 두개 또는 한명 두명 할 때 쓰이는 양사(量詞)

타오팡/套房(套덮개 투 , 房 방 )여러 방 가운데 제일 앞이나 끝에 있는 방을 일반적으로 가리켰는데

때론 그냥 방으로도 통하였고  오늘 본문처럼 쭈거 타오팡 /租거套房하면

세 놓는집 한채 또는 세 놓는 방 하나로도 통했다.

 

 

해서 정리해보면

워샹쭈거 타오팡/我想租거套房/나는 집을 한채 세내고 싶다.

또는 방한개 세내고 싶어요 라는 말이 되었다.

참고로 세나 임대료는

쭈진/租金이라고 했다.

 

해서 임대료는 얼마입니까 하려면

쭈진뚜어샤오치엔 ? 租金多少錢 .................하면

임대료는 얼마죠?하는 말이 되었다.

 

 

 워샹쭈거투오팡/我想租거套房 . 나는 집을 한채 세내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