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나라 1000

엄마도 영어해 25/ Enjoy your trip.

커피앤레인 2010. 9. 16. 15:53

 

엄마도 영어해 /25

 

 

Enjoy your trip.

즐거운 여행이 되시길

 

 

 

인죠이 유어 트립/enjoy your trip은

여행중에 있는 양코배기와 헤어질 때 잘 쓰는 말이었다.

즐거운 여행이 되길 바란다는 덕담인데

말 그대로 해석하면

너의 여행을 즐기라 ........................모 이런 말이었다.

 

 

인죠이/enjoy는 즐기다. 향락하다인데

이걸 명사로 고치면 인죠이먼트/enjoyment 였다.

인죠이먼트는 /enjoyment는 유쾌.즐거움.기쁨. 만족 ..................모 그런 뜻인데

 

 

트립/trip은 빠르고 경쾌하게

걷다. 뛰다. 춤추다 그런 뜻도 있고

때론 장애물에 ,,,,,,,,,,,,걸려 넘어지다 그런 뜻도 있었다.

하지만 명사로 쓰이면

여행/소풍/유람 그런 뜻이었는데

 

 

해서

어 위크엔드 트립/a weekend trip................. 하면

주말여행이라는 말이었고

어 하니문 트립/a honeymoon trip..............하면

신혼여행이라는 말이었다.

 

만약에

그 뒤에 투 /to 전치사와 장소만 덧붙여서

어 하니문 트립 투 하와이 /a honeymoon trip to Hawaii........................하면

하와이로의 신혼여행 이라는 말이 되었다.

 

 

*하니문/honeymoon/밀월 또는  신혼휴가

 

 

해서

인죠이 유어 트립 /Enjoy your trip하면

좋은 여행이 되시길 .....................바란다는 모 그런 뜻인데

 

 

그와 비슷한 말로

인죠이 유어셀프/Enjoy yourselp....................하면

네 자신을 즐겨라

또는 너 자신을 즐기세요 모 그런 뜻인데 

셀프/selp는 본성. 자기자신. 자아도 되지만 

때론 이기심. 사욕도 되었고

본인.나(자신) 너(자신)도 되었다.

 

 

해서 물은 셀프라 했던가?

니가 알아서 먹으라 이말이겠져 .

 

 

한마듸 덧붙인다면

셀피쉬/selfish란 말도 있는데

자기본위의. 또는 이기적인 ....................그런 말이었다.

해서 종종 그러죠

마눌이 남편더러 당신 너무 이기적이야 하고 ......................쏘아 부치는데

그러면 안되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