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 중국어 2010

왕초보 중국어 2010/ 워 쏭쏭 니

커피앤레인 2010. 10. 9. 15:10

 

왕초보 중국어 2010/216

 

 

워 쏭쏭 니/ 내가 배웅할께

 

 

 

중국어로 쏭/送은 배웅하다는 말이고

칭/請은 초대하다라는 말이었다.

해서 사람이 오면

환잉환잉, 콰이찐라이바/歡迎,歡迎,快進來口巴.하면

환영해요.어서 들어오세요 ,,,,,,,,,,,,,,,,,,,,모 이런말인데

 

 

사람이 갈 땐

워쏭쏭니/我送送니.........................내가 배웅할께 . 했는데

그때 상대방이

니비에쏭러/니別送了하면 나오지마 ..................라는 말이고

와이비엔 렁/外邊冷하면 .............바깥은 추워 그런 말이었다.

그렇다고 사람이 간다는데 안 나갈 수 없죠

그때 쓰는 말이

메이꽌시/괜찮아

워쏭쏭니바/我送送니口巴. 내가 배웅할게 ....................하고

재차 헤어짐의 아쉬움을 달랬는데 .

 

 

암튼 워쏭쏭 니 하면

내가 너를 바래다 줄게 ....................모 그런 말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