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쓰는 일기

아침에 쓰는 일기 / 도전이 아름다운건

커피앤레인 2010. 11. 4. 15:09

 

 

40262

2010/11/4

도전은 아름다운건

 

 

 

 

죽은자는 더 이상 도전을 하지 않았다.

하지만 생명이 있는한 희망이 있다는

어느 시인의 말처럼 도전은 여전히 아름다운 그 무엇이었다.

해서 어느날 부터 영어를 좀 더 쉽게 가르치는 방법은 없을까 하고

생각하다가 영어사전 부터 다시 한번 훑어보자 했더니

그게 생각보다 훨 탁월한 선택이었다.

 

 

마치 단어 하나 하나를 훑는게

떨어진 밤알 줍듯이 그렇게 노트에 담다보니

이젠 호주머니에 돈이 가득한 것 처럼 그렇게 가슴이 뿌듯할 수가 없었다.

 

 

한데 가랑비에 옷젖는다고  블로그 한지도 벌써 5년이 되었는데

이 넘이 원했던 초기의 목적들은 이미 다 이루었지만

그 많은 시간들을 처음부터 어학을 했더라면 

지금쯤 몇개국어는 날고 길건데 ...................................

참 아쉬운 시간들이었다.

 

 

해서 그 같은 짓을 두번 다시 하지말자하고 

중국어도 올리고 영어도 올리는데 

그건 남을 가르치고자 하는게 근본목적이 아니라 

나자신을 더 다독이고 더 많이 익히자는 뜻으로  

하는 짓이었는데 ,,,,,,,,,,,,,,,,,,,,,,,,,,,,,,막상 저질러놓고 나니

인터넷에서 노는 시간을 그냥 허송 세월하는 것 보다 

공부도 되고 남도 가르켜주니 이 얼마나 소중한 일이 아니랴.

 

 

한데 놈들은 참 이상했다.

왜 그 많은 사람들이 들락날락하는데

인터넷을 이용하여 돈 벌 생각을 안하노 .........................하고

또 지랄염병을 떨었다.

해서 에잇 ....................버러지 같은 넘들

돈이 모 인생의 전부이가?

그런 돈 벌려고 하면 노가다하면서도 얼마든지

뚱칠수 있다 했더니 .................

이 넘들이 내 말을 알아듣는지 못알아듣는지

고개를 갸우뚱했다.

 

 

(*옛말에 아무리 추워도 선비는 곁불을 쬐지 않는다 했거늘

내 아무리 세상이 그렇고 그렇다 하더라도 그렇게는 안살란다 . 요 넘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