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나라 1000

엄마도 영어해 19/ How about a cup of coffee?

커피앤레인 2010. 9. 10. 17:21

 

엄마도 영어해 /19

 

 

How about a cup of coffee?

커피 한잔 어때?

 

 

늦을 때가 가장 빠른 때라고 했던가?

에머슨이라는 유명한 학자는

나이 여든에도 손자에게 배울게 있다고 했는데

공부가 그랬다.

 

누군 지금 배워서 그것 모 하겠노 했지만

회화란 모르는 사람하고 단 한마듸를 나눌수 있어도 

그게 그리 즐거울 수가 없었다.

해서  

부부가 여보 커피 한잔 어때 ? 하는 말도

하니, 하우 어바우트 어 컵 오브 커피(*실제로 말하면

하니, 하우 어바웃 커오버커피처럼 들렸다)

 

 

하우/how 는

 어떻게 , 어떤 방식으로, 무슨 방법으로 

또는 얼마나 , 어느 정도로, 라는 뜻도 있지만 그외에도

건강상태가

어떤 .....................모 그런 뜻도 있었다.

 

 

해서

하우 마치 이즈잇?/how much is it?하면

얼마죠? 또는 그것 얼마예요 ? 하는 말인데

하우 올드 아 유?/ how old are you? 하면

몇살이죠? 당신 몇살입니까 모 그런 말이었다.

*올드/old는 늙은 .오래된, 모 그런 뜻도 있지만

몇살 할 때 ,,,,살의 의미도 있었다.

해서 하우올드/how old..............하면 몇살? 이란 말이 되었다.

 

 

대신

하우 아 유?/how are you? 하면

안녕 하세요?하는 말인데

하우즈 유어 파더(화더)/how's your father? 하면

아버지께서는 안녕하십니까 ................모 그런 말이었다.

*하우즈/how's는 하우 이즈/how is의 준말

 

 

만약에

하우 어바웉/how about......................하면

상대의 의견을 물어보는 말로

어떠세요 ? 하는 말인데

하우 어바웃과 같은 말로는

왓 어바웉/what about................도 있었다.

둘다 다 어떠세요 ? 하는 말인데

어바우트/about는

대략, 약 ................모 그런 뜻도 있고

여기저기에 , 도처에, 부근에 , 가까이에

또는 무엇에 ,,,,관하여 , 대하여, 의 뜻도 있었다.

 

 

어 컵 오브 커피/a cup of coffee는 커피한잔 이라는 말인데

커피라는 놈은 원래 품사가 물질명사이다보니

지 혼자서는 놀 수 없기 때문에

한잔 두잔 할 땐

어 컵 오브/a cup of ..........................를 사용해서

한꼬부 두꼬부 하는 식으로 구별하여 썼다.

 

 

해서 모아보면

하우 어바웃 어 컵 오브 커피?/how about a cup of coffee? 하면

커피 한잔 어때 ?

또는 우리식으로 표현하면 커피한잔 할래요 ? 모 그런 뜻이었다.

 

 

이왕

하우 어바웃/how about................이 나왔으니

하니 ,하우 어바웃 해빙 피자 투나잇 ?

 /honey,how about having pizza tonight?..........하면

여보 오늘밤 피자 먹을래 ?

또는 여보 오늘밤 피자 어때요 ? 하는 말이 되었는데

*해브/have는 가지고 있다 모 그런 뜻도 있지만

먹다.마시다. 얻다 모 그런 뜻도 있었다.

투나이트/tonight는 오늘밤

 

그사람 어때 ? 하려면

하우 어바웃 힘/how about him?  하면 되었고

*힘/him 은 he 그의 목적격

중국음식 어때 하려면

하우 어바웃 차이니즈 푸드?/how about chinese food? 하면 되었다.

*chinese food/차이니즈 푸드/ 중국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