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쓰는 일기

아침에 쓰는 일기 / 노처녀의 넋두리라기엔

커피앤레인 2010. 10. 27. 14:57

 

 

40256

2010/10/27

노처녀의 넋두리라기엔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자

본의아니게 조끼에 잠바를 걸쳤더니

뭔가 모르게 조금은 둔한 것 같았다.

 

 

저녁을 먹으려다

목여사 건강이 어떻는가 싶어 잠시 강나루에 들렸더니

주학장이 반색을 하며

기어이 술한잔 하고 가라고 하였다

 

 

해서

/아직 식전인데

/마 여기 앉아라 .내가 저녁 주문해줄게

/아니 그럴 것 까진 없고

주학장은 이미 주기가 오랜가보다.

 

/우박사 올만에 니 노래 함 불러봐라

/내가? 아직 주기도 안올랐는데 노래를 불러?

/그럼 봐라 봐라 네가 대신 함 불러봐라

일행중 한 뇨자에게 순번을 넘기자

뇨잔 머뭇머뭇하더니 어니언스의 편지를 불렀다.

/아니 이게 언제 노래인데 지금부르노

/그때 우린 모했지?

 

 

뇨잔 술이 거나하자 행정학을 전공하였다고 하였는데

성미가 꽤나 지랄 같은지  갈수록 사는게 괴롭다고 넋두리를 늘어놓았다.

/사는게 왜 괴로워요?

/모르겠어요 .

노 처녀의 히스테리인지

경우에 어긋난 건 죽어도 못봐주다보니 

때론 왕따를 당하는 것 같기도하고

암튼 괴로워요

 

해서 남을 좀 배려하자 하고 ...................

이 곳 저 곳 다니면서 인생공부를 하는데

그것도 쉽지않네요.

/내가 보니 전공을 잘못 선택했구먼 뭐

말하는 것이나 성격을 보니 동양철학이나 문학을 했더라면

오히려 나았을텐데(지혼자 조용히 살아야 할 팔자잖우....)

자랄 때 스승을 못만난게 탈이라면 탈이구먼

/하긴 아무도 못만난게 맞겠죠

대학을 갈 때도 나 혼자 이게 좋겠다하고 선택했는데

살아보니 행정학은 내체질하곤 영 아니었어요

/그래서 사람의 인연이란게 중요하다한거여

자랄 때 그 사람의 자질을 보고 맨토해 줄 사람이 꼭 필요한데 

너남없이 자기 인생의 진로를 결정할 땐 꼭 그런 사람들이 없잖아요 

 

 

/아이고 선생님은 우찌 남의 사정을 그리도 잘알아요 

/내가 역전에 자리만 안깔았다 뿐이지

이 바닥에선 명도여  명도 ㅋㅋㅋ

그리고 내가 보니 그대는 말로는 남자는 싫어........... 하지만 

실은 엄청 남자 좋아하는 뇨자여 

한데 한 넘도 지 마음에 드는 넘이 없거나  아니면 

들긴 들어도 미덥지가 못하다보니 

50이 넘도록 그렇게 산 것이여

 

 

/마자여 이 밤이라도 내 정신세계와 딱 맞는 넘 나오면

내 오늘밤이라도 홀라당 다 준다.

/아이고 ..............................마 마소

오늘밤 넘 추워요

그나저나

얼라 아부지요

이 일을 우야믄 좋능교

맘에 드는 넘은 없고 노처녀 가슴은 불타는데

날씨는 와이리 또 춥는지....................

( 가는 세월이 원망스럽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