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가 재미있다

I need to cancel my flight.

커피앤레인 2011. 8. 19. 21:08

 

 

 

 

I need to cancel my flight.

여행을 취소해야겠어요.

 

 

 

간혹이지만 여행을 취소해야할 때가 있었다.

그럴 때 쓰는 말이 이 말이었다.

I need to cancel my flight.하면

나의 비행기 예약을 취소하고 싶어요.

또는 여행을 취소해야겠어요 ...................모 그런 뜻인데

 

 

이 말을

I'd like to cancel my flight.해도

같은 말이었다.

 

 

한데 Need 단어는

명사로 쓰일땐 필요/소용/곤궁/결핍이란 뜻이 있었다.

몇가지 예를 들어보면

 

 

There's no need (for you) to start yet.하면

아직 떠날 필요는 없다.

아직 네가 떠날 필요는 없다. 그런 뜻이고

 

 

There's no(또는 not) much need for anxiety.하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또는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다. 그런 뜻이었다.

 

 

만약에 동사로 쓰이면

여러가지 뜻으로 사용되었는데

하지 않으면 안된다/필요로 하다 라는 뜻이 있었다.

 

 

해서

Need you go yet?하면

벌써 가야하나? 그런 뜻이었고

No, I need'nt.하면

아니, 가지 않아도 돼. 그런 뜻이고

Yes, I must.하면

그래, 가야한다.는 뜻이었다.

 

 

*여기에 나오는  needn't는 need not의 준말이었다.

또 하나 알아둘 것은 3인칭 현재 단수형에 쓸 땐 흔히 하듯이

needs가 아니고 need를 쓴다는 것을 참고로 머리속에 입력해두길 바라고

need가 아! 하는 감탄문이나 의문문(?)에 쓰일 땐 to 없는 부정사가 온다는 것도

명심하길 바란다.

 

 

다른 문장 하나를 더 올리면

You needn't  go yet,need you?하면

벌써 가지 않아도 되잖아.

모 그런 뜻인데

 

 

need의 또 다른 뜻은

필요로 하다/ 요구하다

또는 필요하게 되다/하지않으면 안되다.

모 그런 뜻도 있었다.

 

 

해서 예를 들면

The garden needs rain.하면

정원은 비가 필요하다 . 모 그런 뜻이고

Does he need any help? 하면

그는 도움이 필요한가? 그런 뜻이었다.

 

 

만약에

Does he need to know?하면

그가 알 필요가 있는가 ? 모 그런 뜻이고

It needs to be done carefully.하면

그것은 조심해서 하지 않으면 안된다. 그런 뜻이었다.

 

 

 

need의 또 다른 뜻은

할만하다 /또는 가져야만 하다. 그런 뜻도 있었는데

예를 들면

What he needs is a good whipping.하면

그는 호된 매를 맞을만 하다. 그런 뜻인데

여기서

What he needs/하고 끊고

is a good whipping.하면

해석하기가 한결 수월했다.

글자 그대로 해석하면

그가 필요한건 좋은 매(곧 호된 매)다 . 그런 뜻이었다.

a good whipping은 잘되라고 때리는 매니까

우리말 식으로 표현한다면 혼쭐 좀 나봐야한다. 모그런 뜻이었다.

 

 

Cancel은

(글자나 수자를 )지우다/말소하다/(우표따위에)소인을 찍다. 모 그런 뜻도 있고

취소하다.라는 뜻도 있고 

숫자에서 약분하다 또는 상쇄하다. 그런 뜻도 있었다.

 

 

해서

Canceled stamps.하면

소인 찍힌 우표라는 뜻인데

소인이 찍히면 두번 다시 그 우표는 못쓰겠져잉.

 

 

만약에

I canceled my order for the goods.하면

나는 상품주문을 취소했다. 모 그런 뜻인데

직역하면

나는 그 상품에 관한 나의 주문을 취소했다. 그런 뜻이었다.

 

하나 더 한다면

The sports meeting was canceled.하면

운동회는 취소되었다. 모 그런 뜻인데

 

 

이제 본문으로 돌아가면

Cancel

캔슬이라고도 했고

캔쓰으어.라고도 했다.

 

 

캔쓰으어 ......................하고 발음하는 이유는

L 뒤에 모음이 오지 않아 완전히 혀 끝을 붙이지 않기 때문인데

이런 경우는 방송에서도 종종 볼 수 있었다.

 

 

Need to......................

...하기를 바란다. 하는 것을 요구한다.할 때

 

 

닛투/또는 닛터인데

더 빨라지면

니터 또는 니러가 되었다.

 

 

I need to cancel my flight.

아이 니드 투 캔슬 마이 프흘라이트.

 

 

이걸 미국식으로 발음하면

아이닛투/ 캔쓰어/마이 ㅍ훌라잇.인데

 

조금 더 빨리하면

아이 닛터/캔쓰어/마이 ㅍ훌라잇.이고

 

더 빨리하면

 

아 니러/캔써/마이 ㅍ훌라잇.이었다.

 

 

 

 

 

 

'영어가 재미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We can do that for you.  (0) 2011.08.30
I want to fly out on another day.  (0) 2011.08.23
Here you are. But, I haven't reverved a seat.  (0) 2011.08.18
May I see your ticket?  (0) 2011.08.16
Economy. And I would like a window seat.  (0) 2011.0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