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가 재미있다

All right,sir. For what night?

커피앤레인 2011. 9. 1. 20:35

 

 

 

All right, sir. For what night?

 

 

좋습니다,선생님. 언제 오시나요

 

 

 

영어를 계속하다 보면 재미있다는 생각이 들 때가 더러 있었는데

그만큼 학습이 진행이 되었다는 표징이었다.

어제 우린 a 에 대하여 여러 해석들을 보았는데

이왕 하는 것 몇가지 사례를 좀 더 훑어보자.

 

 

a와 함께 패턴으로 사용하는 어귀들이 있는데

as/how/so/too+형용사+a의 문형으로

 

 

He's not so big a fool as he looks.하면

보기처럼 그는 그런 숙맥은 아니다 .또는

보기처럼 그는 그런 바보는 아니다.는 뜻이고

 

 

She's as cleve a girl as you can wish to meet.하면

너가 찾는 그런 영리한 아가씨다.또는

그 여자는 너가 만나고 싶어하는 그런 영리한 아가씨다. 라는 뜻이었다.

 

 

만약에

It's too difficult a book  for me.하면

그건 내게는 너무 어려운 책이다. 모 그런 뜻인데

 

 

a의 또 다른 뜻은

.........라는 것은, 무엇이든, 모두,라는 그런 뜻도 있었다.

이 때는 복수형에는 관사를 붙이지 않았다.

 

 

예를 들면

A horse is an animal.하면

말이라는 것은 동물이다.는 뜻인데

복수형일땐

Horses are animal.(말은 동물이다)이라 하여

관사를 붙이지 않았다.

 

 

a의 또 다른 뜻은

두 물건이 한 단위로 간주될 때 부정관사(a)는 반복되지 않았다.

 

예를 들면

a cup and saucer. 컵과 (그) 받침 접시

a knife and fork. 나이프와 포크.........................처럼

a가 두번 반복되지는 않았다.

 

 

또 다른 예는 잘 모르는 사람이나

Mr 또는 Mrs 등의 칭호 앞에 쓰였다.

예를 들면

 

 

A Mr White has called.하면

화이트 씨라는 분이 오셨습니다. 그런 뜻이고

A Mrs Green is asking to see you.하면

그린이라는 부인이 당신을 뵙고자 합니다.

라는 뜻이었다.

 

 

또 다른 뜻은

...........와 같은 사람 또는 물건이란 뜻도 있었는데

He thinks he's a Napoleon .하면

그는 자기를 나폴레옹 같은 사람으로 여겼다.는 뜻이었다.

 

 

또 다른 뜻은

of a 나 at a 같은 구가 나오면

,,,,,와 같은 , 또는 ....와 동일한 그런 뜻도 있었다.

 

 

예를 들면

They're all of a size.하면

모두가 같은 치수다. 그런 뜻이고

Carry them three at a time. 하면

한번에 셋씩 날라라 . 하는 뜻이었다.

 

 

마지막으로

배분의 뜻으로도 쓰였는데

twice a month.하면

한달에 두번이라는 뜻이고

5,000won an hour.하면 시간당 5000원이라는

그런 뜻이었다.

 

 

이제 본문으로 돌아가보자

어젠 방하나를 예약하고 싶습니다 하고 말했는데

그러면 저쪽에서 뭐라고 대답할까?

 

틀림없이

All right, sir.

좋습니다. 선생님.......................하고 난 뒤

언제 오시죠 하고 물을게 뻔했다.

 

 

이때 영어로 언제 오시죠를 간단하게 말하면

For what night? 였다.

직역을 하면

어느 밤을 위하여.........................뜻이지만

의역하면 언제 오시나요? 모 그런 뜻이었다.

 

 

이걸 글자 그대로 읽으면

올라이트,써, ㅍ훠 왓 나이트?이지만

 

 

미국식으로 발음하면

얼 롸잇/쓰어어 ㅍ호우어/우왓/느아잇?이고

 

 

조금 더 빨리 발음하면

얼 롸잇/쓰어 ㅍ호어/왓/느아잇?이지만

 

더 빨리 발음하면

어롸잇/써 ㅍ훠/왓/나잇?이 되었다.

 

 

 

 

 

 

 

'영어가 재미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ll you be staying only one night?  (0) 2011.09.05
I'll be arriving January 3rd.  (0) 2011.09.03
I'd like to reserve a room, please.  (0) 2011.08.31
We can do that for you.  (0) 2011.08.30
I want to fly out on another day.  (0) 2011.08.23